새롭게 출시한 아반떼의 등장으로 이번 k3역시 다양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동종 경쟁 모델인 크루즈와 SM3 등도 있지만 아직까지 양대 산맥으로 두 모델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제 거의 없어지다시피 한 크루즈... sm3 역시도 이제 싸움이 되지 않아 결국 두 모델만이 살아남게 되었답니다.
경쟁률이 떨어졌다고 제품의 기능과 상품성이 낮추어진다? 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다양한 플랫폼이 적용된 모델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편의사양 등 내실을 다지고 돌아온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은 그대로 살리되 볼륨감과 더불어 디테일한 업 스케일이 다이나믹한 세단을 만들어낸 모델입니다. 치수와 규격 그리고 사방면들이 부풀어 단순한 준중형의 대표가 아닌 매력적인 자태도 뽐내는 차량이랍니다. 엑스크로스 LED DRL 뿐 아니라 FULL LED 헤드램프 등 스타일리시한 감성까지 구축한 모델로 더욱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전면의 헤드램프는 물론이고 후면의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는 세련미가 충분히 느껴집니다. 또한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실망하지 않을 정도의 시야각과 멋스러움이 있어 보다 만족할 수 있답니다. 또한 휠은 17인치로 전면 가공이기에 보다 높은 실용성이 느껴지죠, 덕분에 안정감을 주어 부드러운 코너링과 주행능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턴시그널 형태의 일체형 에어 커튼 구성은 좀 더 남다른 차별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어디든 갈 수 있는 기동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날렵함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부분인데요. 이렇게 이상하다, 모자라다 칭할 게 없을을 알 수 있습니다. 외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층이라면 더욱 실망할 일 없이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색상도 다양하게 총 6가지로 출시가 됐습니다. 여기서 또 한번 2021 K3 선택의 폭이 넓다는걸 느끼게 되고 어떠한 색을 선택하더라도 잘 어우러지는 부분이기에 이런 건 확실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색감을 잘 살려내는 기술력은 충분히 대중의 눈길을 끄는 모습을 만드는 요소이죠.
INTERIOR
외적인 부분도 매력적이지만 내부 인테리어 역시 충분한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안락함과 동시에 실용성도 잘 갖추고 있죠. 깔끔하게 떨어지는 조작과 핸들 부분은 확실히 편의성을 고려하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조작 패널이 한쪽에만 배치되어 있다면 아무래도 불편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양쪽으로 있기 때문에 좀 더 실용성이 돋보입니다. 시트는 바디를 잡아주는 탄탄함과 착좌감까지 생각하여 차내에 있는 시간을 좀 더 안락하게 머물 수 있게 만들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장거리를 많이 뛰시는 분들이라면 시트의 편안함도 고려해야 하기때문에 그냥 지나치기보다는 꼼꼼하게 체크를 하는 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런 점들에 있어 부담 없이 탑승을 할 수 있지만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게 만드니 참 마음에 듭니다.
옵션으로는 안전성을 고려해 7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심하고 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는데요. 여기에 드라이브 와이즈와 컴포트 스페셜 패키지도 장착외어 있고 스타일 컨비니언스 선루프 등은 삶의 질을 좀 더 높이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인치 네비게이션이 있어 어디든 편하게 길을 찾는 게 가능하며 충분한 시인성을 보여주어 초행길도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2021K3 운전석은 전동식 허리 지지대가 있으며 높이 조절이 되는 헤드레스트와 히팅 시트로 장점을 살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 부분들은 안락함을 가져다주어 피로도를 줄여주는 데 충분합니다.
또한, 핸드폰 무선 충전과 듀얼 포트 연료 분사 시스템을 통해서 연료까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꼭 짚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데일리로 운용을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니 이번 라인업이 참 괜찮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효율성을 게산해 보면 경차급이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실용성을 가진 것입니다.
제원 및 가격
1.6가솔린으로 획일화 시킨 k3는
엔진형식 i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1,598cc
연료 가솔린
연비 CVT 14.1~15.2km/L입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변속기는 자동 CVT입니다.
최대출력은 123hp
최대토크는 15.7kg.m
이산화탄소배출량은 108.0~117.0g/km입니다
치수의 경우 전장 4,655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축거 2,700mm
전윤거 1,549~1,563mm
후윤거 1,558~1,572mm
공차중량은 1,240~1,260kg입니다
전후륜타이어는 195~225mm/45~65/15~17inch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섀시의 경우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토션빔
전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은 랙 앤드 피니언입니다
차량의 가격대는
트림별로 스탠다드 - 1,714만원
프레스티지 - 1895만원
시그니쳐 - 2,087만원으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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