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혼다 어코드
아시다시피 혼다에서 출시한 탄탄한 감성과 고급스러운 외형들까지 기존의 배터리와 몬터 유닛 패키징에 공간적인 제약을 해소하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기본베이스에서도 출중한 기능으로 정교화된 센싱으로 더욱이 그 가치가 높아진 모델이기도 합니다 외형을 보더라도 10세대 어코드의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하여 완성이 되었으며 새롭게 제작된 하이브리드 전용 휠이 적용이 되어 더욱이 스포티한 느낌도 자아낸 모델이기도 합니다
측면 공기 저항 완화와 더불어 브레이크 냉각 기능 여러 기능을 수행하는 모델로 탄탄한 감성까지 완성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휠에 레조네이터가 적용이 되어 마찰음을 줄이고 노면의상황을 미리 읽는 최적의 마찰력 그리고 감쇠력을 만들어내는 액티브 컨트롤 댐퍼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어코드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도 구성이 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사진을 보시는바와 같이 전면부에는 혼다의 상징인 "H" 엠블럼이 장착이 되어있는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길거리를 지나다니다보면 혼다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엠블럼 뿐만 아니라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들어옵니다. 중형차이지만 굉장히 크고 멋진 그릴이 멋스러운데요. 그런데 저만 그렇게 느끼는걸까요? 범퍼 부분과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계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면부와는 또 다르게 매력적인 모습들이 보여집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휠 타이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7인치의 휠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어 전체적인 비율이 괜찮아보입니다. 다음으로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캐릭터라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차량의 캐릭터라인은 조금 독특한 라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보통 차량들의 경우 일직선 아니면 사선으로 라인이 그어지는데요. 이 차량의 경우에는 측면에서 후면부로 이어질 때 약간 굴곡이 그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굉장히 새롭습니다. 이어서 측면 하단부의 라인이 안쪽으로 쏙 들어가 있기 때문에 더욱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모습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은 바로 리어램프입니다. "ㄷ"자 리어램프가 굉장히 눈에 잘 들어오며, 뒷모습만보아도 혼다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포인트로는 리어 스포일러인데요. 스포일러가 적용이 되었어서 그런지 차량이 더욱 더 세련미를 갖췄습니다. 하단 범퍼 부분을 보도록 한다면,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머플러가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INTERIOR
먼저 실내의 모습은 굉장히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형차량이지만 휠베이스가 길기 때문에 편안하게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은 바로 스티어링 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차량의 경우 열선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겨울철에도 편안하게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어서 어코드는 유/무선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자식 버튼 타입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앞 좌석 열선시트와 통풍시트가 적용이 되어있으며, 2열에는 열선 시트가 적용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차량의 경우에는 주차가 매우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가 적용이 되었기에 센서를 통하여 뒷범퍼의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제원 및 가격
엔진형식은 i4
과급방식은 자연흡기
배기량은 1,993cc
연료는 전기,가솔린
연비는 CVT 기준으로 17.5km/L입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변속기는 자동 CVT입니다
연료는 전기,가솔린
최대출력은 145hp
최대토크는 17.8kg.m입니다
합산출력은 215hp
이산화탄소배출량은 91.0g/km
치수의 경우 전장 4,905mm
전폭 1,860mm
전고 1,450mm
축거 2,830mm
전후윤거 1,600mm / 1,610mm
공차중량 1,570kg입니다
전후륜타이어는 235mm/40/19inch 이며
섀시의 경우 전후륜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제동장치는 V디스크, 디스크 입니다
차량의 출고가는
4,570만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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