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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을 입히다, 캐딜락V16

by RIVE 2021.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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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V16

1926년 캐딜락은 새로운 "다중 실린더(multi-cylinder)"자동차 개발을 시작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수많은 프로토 타입 자동차가 제작되고 테스트되어 1930년 뉴욕시의 자동차 전시회가 열렸다. 마침내 새로운 최고급 모델인 Cadillac V16이 출시되었으며, 이는 또한 미국에서 생산 상태에 도달한 최초의 V16 구동 차량이었다.

출처 : secret-classics

시각적 및 기술적 특성 모두에서 V16 자체는 아름다움 그 자체였다.

Cadillac V16의 핵심은 물론 175bhp를 제공하는 웅장한 엔진이었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모든 중요한 저속 토크 (1,500rpm에서 434Nm)로 벨벳과 같은 저속 작동을 보장한다. 유압식 밸브 소음 장치 덕분에 V16의 오버 헤드 밸브는 매너가 뛰어나고 매끄럽고 조용하며 뛰어난 성능을위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초기생산모델

V-16이 발표되자 언론과 대중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캐딜락은 즉시 V-16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월 한달동안 하루에 몇대씩 생산되던 생산량은 곧 하루에 22대로 늘어났고, 4월까지 1,000대로, 이어 6월까지 2,000대로 증가했다. V-16은 다양한 형태의 차체로 주문을 받았는데, 1930년 플리트우드의 카타로그에는 10개의 기본 차대 스타일이 실려 있었으나, 캐딜락-라샐리 클럽의 연구로 피셔바디와 플리트우드는 16개의 차대에 70개의 서로 다른 차체 스타일로 늘어났다.

1930년 6월 초에 캐딜락은 6대의 V-16을 가지고 유럽 곳곳을 순회하며 판촉행사를 벌였다. 그러나 V-16의 주문이 최고조에 올랐던 1930년 중반부터 생산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1930년 10월에는 단지 54대만이 제작되었다. 452/452-A 모델은 최하의 생산대수를 기록했는데, 1931년 8월에 7대를 그리고 1931년 11월에는 6대를 기록했다. 생산감소는 10년간 계속되어 1935년과 1937년에는 단지 50대만이 생산되었고 1940년은 51대가 생산되었을 뿐이었다. 나중에 캐딜락은 V-16을 팔 때마다 손해를 본다는 것을 알았다.

현대의 캐딜락

오늘날 캐딜락 V-16은 전쟁이전기 시대에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미국 클래식 자동차 클럽은 V-16을 1925년에서 1948년까지 기간동안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평가했다.

V-16은 이러한 평가를 반영하여 2004년 현재 1930년 생산모델이 50만달러 이상에 거래되기도 했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컨버터블이나, 1938~1940년대 생산모델보다는 이전 모델이 더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컨셉트카

2003년 캐딜락은 식스틴(Sixteen)으로 부르는 컨셉카를 만들었다. 이 모델은 V-16 엔진을 사용하여 1,000마력(700kW)을 낼 수 있었다. 

이 모델은 캐딜락의 스타일 특징인 "A&S" 스타일을 사용했음에도, 세세한 부분에서 과거의 V-16 모델의 것들을 차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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