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포드 레인저 랩터
최근 지프 글래디에이터,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에 이어, 이번엔 포드 레인저 픽업트럭이 국내에 출시 예정으로 경쟁에 합류합니다. 픽업트럭 외에도 포드 브롱코, 랜드로버 디펜더 새로운 오프로드 SUV 차량들이 국내에 출시해 많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미국에서 매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자동차가 포드 픽업트럭 F-150입니다. 레인저는 F-150과 비슷한 외관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포드 레인저는 2011년 단종 이후 2019년에 다시 출시하였습니다. 실내외 디자인은 포드 SUV 라인과 비슷합니다. 포드의 픽업트럭 중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에 쓰이는 랩터는 기본 모델 대비 높은 지상고와 차체 강화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디자인
전면부의 디자인의 차별화부터 시작해 F150 랩터에서 볼 수있는 포드 레터링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크게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범퍼와 레터링 모두 블랙으로 처리가 되어있으면서도 가파른 경사로도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전면부와 범퍼하단 등 높이도 치켜올라가 있습니다
측면부는 모든 픽업트럭들이 갖고 있는 전형적인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2열까지 도어가 있고, 적재공간도 충분해보이며, 휠 하우스의 굴곡과 타이어와의 공간은 역동적인 모습을 더 부각해줍니다.
INTERIOR
포드 레인저 랩터의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포드의 에지, 익스플로러 등 SUV 라인의 디자인에서 많이 본 포드의 특징이 보입니다. 이는 레인저 지향점이 오프로드보다 도심형 픽업트럭이라는 점을 나타냅니다.
실내는 최신 차량에 적용되는 디지털 계기판, 대형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레버가 없는 아날로그 느낌과 미국차 특유의 투박함이지만 기능은 첨단 사양으로 적용됐습니다.
제원 및 가격
엔진형식은 I4
과급방식은 싱글터보
배기량은 1,996cc
연료는 디젤
연비는 오토기준으로 8.9km/L입니다
구동방식은 파트타임4륜구동변속기는 자동 10단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최대출력은 213hp
최대토크는 51.0kg.m입니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은 221.0g/km입니다
치수의 경우
전장 5,363mm
전폭 2,180mm
전고 1,873mm
축거 3,220mm
공차중량은 2,510kg
전후륜타이어는 285mm/70/17inch 입니다
섀시의 경우 전후륜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 , 리프스프링
제동장치는 V디스크 ,디스크입니다
차량의 출고가는 6,390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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