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랜드로버디스커버리
다목적 SUV의 상징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입니다. 지난 1987년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최근 대세 세그먼트인 대형 SUV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도 사실은 이 디스커버리로부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과 제원을 살펴보면서 1억원 전후의 부담스러운 차량가를 그나마 경제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팁도 함께 남겨두겠습니다.
보통 디스커버리라고 하면 각진 모양의 4를 먼저 떠올릴텐데 아쉽게도 해당 모델은 더 이상 만나볼 수 없는 모델입니다.
현행 디스커버리는 과거 1~4로 불리던 이름표에서 숫자를 과감히 삭제했고 기존의 각진 디자인 대신 부드럽게 외형 모서리를 다듬으면서 도심에 더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화함에 따라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랜드로버의 뜻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곡선 모양의 디스커버리가 상당히 어색했는데 보면 볼수록, 또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익숙해지더라고요.
디자인
새로운 전면 및 후면 조명 요소에는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 램프와 업데이트 된 주간 주행 등 디자인이 포함되었어요. Discovery의 그릴은 최신 랜드로버에 더 잘 맞도록 스타일이 변경되었어요. 새로운 20 인치 및 22 인치 휠 디자인이 있으며 리어 리프트 게이트의 디스커버리 스크립트는 약간 낮은 위치로 재배치되었어요.
랜드 로버는 또한 2021 년을위한 새로운 미드 레인지 R-Dynamic 트림을 출시 할 예정이에요. R-Dynamic은 대량 판매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 되며 광택이 나는 블랙 익스테리어 액센트, 블랙 휠, 콘트라스트 스티칭이 적용된 투톤 가죽 커버로 스포티 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2 열, 5 인승 구성에서 Discovery에는 6 개의 에어백이 포함되며 3 열, 7 인승 모델에는 8 개의 에어백이 있어요. 모든 모델에는 사각 지대 모니터링, 차선 유지 지원, 자동 비상 제동, 후방 및 측면 교차 교통 경보, 자동 윈드 실드 와이퍼 및 하이빔과 같은 운전자 지원 및 능동적 안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선택 사항이거나 트림에 따라 포함될 수 있어요.
2021 Discovery는 2.0LS, 2.0LS R-Dynamic, 3.0LS R-Dynamic 및 범위 최고 3.0L HSE R-Dynamic의 4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요. 숫자는 2.0 리터 터보 4 또는 3.0 리터 하이브리드 I-6 중 하나 인 후드 아래에있는 것을 예상되요. R-Dynamic은 스포티 한 스타일링 단서를 나타내고 있어요. 더 높은 트림에서는 더 큰 휠, 업그레이드 된 오디오 시스템, 고급 좌석 덮개 또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 또는 무선 충전 패드와 같은 기술 기능과 같은 눈길을 끄는 디자인 액센트와 고급스러운 멋을 기대할 수 있어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운전자 지원 기능도 더 높은 트림 레벨에 포함되어요.
INTERIOR
내부에서 Disco는 새로운 11.4 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 Land Rover의 새로운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어요. 새롭게 디자인 된 2020 Defender에서 출시 된 Pivi Pro는 더 단순한 메뉴 레이아웃, 더 빠른 응답 및 무선업데이트 기능을 자랑해요. 경험상 새 시스템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전 모델에서 발견 된 구형 InControl Touch 시스템에 비해 엄청난 빛을 발휘할수 있어요.
랜드 로버 디스커버리의 최신 업데이트는 새로운 지프 랭글러를 포함한 라이벌에 비해 커브 매력을 높이기 위해 애 쓰지만 변경 사항은 더 많은 구매자에게 더 매력적일 것이에요. 그리고 오프로드 성능을 중시하는 3 열 고객에게 Discovery는 적어도 Land Rover가 곧 출시 될 3열 디펜더 130을 출시 할 때까지 가장 유능한 옵션 중 하나일거에요.
랜드로버의 3열 SUV는 새로운 파워 트레인, 업데이트 된 인포테인먼트, 새로운 스타일로 2021 년까지 적용 될 예정이에요. 작년의 디젤 및 슈퍼 차저 V-6 엔진은 사라졌어요. 새로운 엔진에는 48 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 된 터보 4와 터보 차저 인라인 6이 포함되요. Discovery는 디펜더의 새로운 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계승하고 새로운 미드 레인지 R-Dynamic 트림 레벨을 얻었어요.
제원 및 가격
(2.0 디젤 기준)
엔진: SD4 2.0
연료: 경유
배기량: 1999
최고출력: 240
최대토크: 43.9
굴림방식: 4WD
변속기: 자동 8단
서스펜션(전/후): 더블위시본/인테그럴멀티링크
브레이크(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255/55R
휠: 알로이 20
복합연비: 12.8
도심연비: 11.4
고속연비: 15.0
CO2배출: 150
에너지소비효율: 3
승차정원: 7
공차중량: 2430
연료탱크: 77
제로백: 8.7
최고속도: 207
2.0 디젤
SD4 SE 8,520만원
3.0 디젤
Landmark Edition 9,750만원
SD6 HSE 10,460만원
SD6 HSE Luxury 11,560만원 으로 형성돼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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