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현대아반떼cn7
아반떼는 1995년 엘란트라의 뒤를이어 현대 준중형 세단에 합세한 효자 모델입니다. 과거에 아반떼, 올 뉴 아반떼, 아반떼XD, 뉴 아반떼XD, 아반떼HD, 아반떼 HD HEV, 아반떼 MD, 아반떼 MD 쿠페, 더 뉴 아반떼, 아반떼 AD, 더 뉴 아반떼 AD,
"올뉴아반떼 Cn7" 이렇게 20년 넘게 국내에서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국산차의 장점은 우선 싸고 실용성 좋다. 생각되는데 아반떼의 매력이 뭐가있을지 제원 정보 살피면서 알아보시죠.
디자인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 앞 범퍼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신비한 느낌과 낮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이러한 모습을 많이 어색해 하셨는데요 그랜저의 성공을 필두로 현대의 대표적인 디자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젊은 연령층과 여성고객층이 주를 이루고 있어 트랜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준중형 세단입니다 그렇기에 부분변경 주기도 짧으며 풀 체인지도 마찬가지죠 아반떼 cn7 아마존그레이를 보면 세계는 어떤 유행인지 알 수 있는 것이죠
넓어진 디지털 클러스터와 디스플레이는 고급 세단에 탑승한 것 처럼 만족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측면은 앞으로 금방이라도 튀어 나갈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아 날렵하고 역동적인 design이 잘 반영이 된 듯합니다. 인테리어 또한 스포티함을 극대화 시켰는데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완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운전석과 동승석의 구분이 확실하게 지어져 있어 운전에 더욱 집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가 참 멋진게 비행기 조종석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몰입감 있는 운전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운전자를 감싸는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체감 있게 이어진 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와 역시 10.25인치 크기의 네비게이션이 운전석으로 10도 기울어진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한 조작감과 하이테크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는 고해상도 TFT LCD가 적용되어 시인성이 향상되었으며, 차량 및 주행 정보를 대화면 클러스터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공합니다.
제원 및 가격
전폭이 무려 1.825mm로
좌우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휠베이스는 준중형 세단에 맞는
2,720mm라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00km/h 이상에서는
다소 더딘 가속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파워트레인 스펙은
1,600cc 가솔린
123/6,300 ps/rpm
15.7/4,500 kg.m/rpm
입니다
휠 사이즈는 트림별로 15인치에서
16인치까지 존재 합니다
아무래도 17인치는 연비효율 문제로
출시를 안한 것 같습니다
복합연비는 15.4km/l로 아주 뛰어납니다
시내주행 15km정도 시승 진행하면서
나온 실 연비는 13km/l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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