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인 9월 2일 이였죠. 벤츠 S클래스가 7년만에 7세대 신형 모델로 출시 되었습니다. 다임러AG 올라 칼레니우스 이사회 회장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럭셔리 세단 분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라며 “7세대 S클래스를 통해 이전에는 볼 수 없던 혁신, 안전성, 편안함과 품질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부가 설명 없이 '벤츠'라고 하면 단순히 차량의 한종류가 아니라 어떠한 상징적 의미로까지 들릴 수 있을 정도로 벤츠는 자동차 산업에 대한 영향과 영감이 굉장합니다. 매번 새로운 모델이 등장 할 때마다 경쟁차가 없는것은 당연하고 타 자동차 회사들은 벤츠S클래스와 함께 나온 디자인, 기술, 안정시스템을 모방하기 바쁠 정도 였습니다. 남자들의 로망인 자동차 1순위에 항상 등재되어왔던 벤츠S클래스 입니다. 앞서 벤츠는 스파이샷, 실내 인테리어 정도만 공개를 했기 때문에 어떠한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아냈었습니다. 그럼 어떠한 변화들이 있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디자인 사진 : 벤츠 공식 홈페이지
벤츠라고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디자인이죠. 우선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세 개의 크롬 더블 디스크가 가장먼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면부는 전체적으로 좀 더 커진 대형그릴과 함께 그릴 상단부에 센서부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 좀더 작지만 심플한 헤드 라이트가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돔 형태의 다이나믹한 루프라인이 한층 멋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후면 디자인 입니다. 세개의 디스크가 있는 인상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AIRMATIC 에어 서스펜션은 벤츠를 소유함에 있어 비교할 수 없는 지위와 특권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와이드 스크린 대시보드와 COMAND Online이 적용된 인테리어는 벤츠의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후면부는 전체적으로 중후함 보다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 벤츠는 20~30대 젊은 CEO들까지 사로 잡을 계획인 것 같습니다.
INTERIOR
2021벤츠S클라스 내부 입니다. 눈에 띄는 인테리어가 하나 있었는데64가지 앰비언트 라이트 색상을 사용해 ㅝㄴ하는 스타일과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고, 색상 조합을 구성해 여러 영역을 다양한 컬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상부 계기판, AMG 고유 다이아몬드 그래픽이 적용된 시트 또는 앞좌석, 뒷좌석 중앙 팔 받침 등에 엄선된 나파 가죽 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이 특별함이 도어 중앙 영역 등에 적용된 트림 부품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있습니다.
2021벤츠S클래스의 루프 라이닝은 숙련된 피혁 세공인이 최고급 디지뇨 소재료 가공했다고 합니다. 최고의 품질과 마감을 자랑하며, 이 루프 라이닝은 실내 인테리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편의성
온도 조절 시스템, 조명, 그리고 방향 기능과 같은 6개의 프로그램은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보다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기 위한 벤츠의 노력이 보입니다.
루프 라이닝의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개별 시트에서의 VIP 설정이다 Live 또는 Easy Listening 모드를 통해 전달되는 사운드 또한 굉장한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