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마세라티르반떼
최근 몇년간 SUV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높아진 인기에 대중 브랜드들 뿐만 아니라 고급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이에 발맞춰 계속해서 새로운 SUV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는 2016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고 1년뒤인 2016년 11월부터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17년식 부터 2019년식까지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거치고 있는 르반떼는 마세라티에서 만든 최초의 SUV로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SUV시장을 강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볼로냐의 상징인 삼지창 엠블럼이 장착된 마세라티는 정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많은 이들의 드림카이기도 합니다.
디자인
2021마세라티 르반떼의 전면 디자인을 보시면, 마세라티 특유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집니다. 태풍이 몰아치고 간듯한 음각 형태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삼지창 엠블럼을 장착했습니다. 날카로운 눈매와 범퍼 하단에 큰 사이즈의 에어 인테이크, 펜더의 에어 벤트로 마세라티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신형 르반떼는 카본파이버를 소재로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조금 더 심플하게 다듬었으며, 하단 인테크라인에 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조금 더 심플하고 깔끔하게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르반떼 트로페오의 외관은 기본적으로 르반떼 GTS와 거의 동일해 보이지만, 범퍼 하단의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범퍼 액센트를 카본으로 적용하고 휠 하우스를 가득 메우는 21인치 휠로 최상급이자 고성능 모델이라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줍니다.
전면의 변화보다 2021마세라티 르반떼는 후면의 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스포일러 부분의 디자인변경과 LED테일램프의 LED가 K3처럼 감싸는 디자인에서 직선형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램프와 더불어 크롬라인으로 LED와 연결되는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하단 인테이크라인은 상당히 많은 부분의 변화가 발생하였는데, 듀얼트윈머플러가 적용되고, 디퓨저형태가 제대로 바뀐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점면보다 후면이 더 변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INTERIOR
실내에 변화된 부분을 보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입니다. 실내의 전체적인 큰 구성은 기블리와 흡사한 모습에 최신 신차들과 비교해 다소 보수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타공 펀칭 가죽을 두른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레드 포인트가 더해진 인테리어, 센터패시아 상단에 자리 잡은 아날로그 시계가 럭셔리함, 스포티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8.4인치 터치형스크린에서 10.1인치로 크기를 업그레이드하였고, 좀 더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루프가 쿠페처럼 완만하게 떨어지는 형태지만 2열 공간의 헤드룸과 레그룸도 부족함 없이 넉넉한 편이며, 2열 승객의 편의를 위해 후석 송풍구와 그 위에는 12VB 파워아웃렛과 USB 충전 포트 2개, 2열 시트 열선 또한 장착되어있습니다.
기능
안전 시스템으로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와 사각지대 어시스트,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전방 충돌 경보 등이 들어가는데 창후 연식 변경, 개선형 모델이 나올때는 좀 더 적극적인 능동형 어시스트와 서라운드 뷰 카메라의 화질 개선이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제원&가격
크기 및 치수로는 전장 5,003mm에 전폭 1,968mm이며, 전고는 1,679mm로써 확실히 준대형SUV라는 매우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차중량 2,170kg에 5인승 차량으로 묵직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겠습니다.
2021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의 경우에는 페라리에서 제작하고 마세라티가 구매한 V8 트윈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3,799cc의 배기량과 최대출력 580마력에, 최대토크 74.4kg.m의 성능은 최고시속 302km/h를 낼 수 있고, 제로백까지 4.1초대로 매우 빠릅니다. 르반떼 디젤은 싱글터보 V6 기통/ 르반떼, S, GTS, 나머지는 V6기통 트윈터보형 입니다.
2021년형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2020년형 가격을 보면 르반떼 디젤 1억2900만원~/
르반떼 1억3200만원~ /르반떼s 1억6300만원~/ 르반떼GTS 1억9320만원~ / 르반떼 트로페오 2억2380만원에서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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