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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뉴스

[구매가이드] 현대 캐스퍼 어떤 옵션으로 구매해야 똑똑한 소비일까?

by RIVE 2023.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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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출시되는 경차들은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아닌 터보를 달아 출력을 높였습니다. 그래서 평지뿐만 아니라 오르막에서도 100km/h이하의 일반도로에서는 부족함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에서도 심심찮게 레이, 캐스퍼가 주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00년대 모닝, 스파크, 마티즈도 여전히 고속도로를 잘 다닙니다. 하지만 스파크는 고장이 잘 나지 않는 튼튼한 몸을 가진 덕분에 출력이 답답해 가벼운 모닝보다 답답한 운전을 합니다.

 

그리고 레이가 출시가 되고 일반 가솔린 자연흡기에 터보모델이 출시되면서 경차를 바라보는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출력에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죠. 그리오 오늘의 주인공인 캐스퍼를 구매할 때 어떤 옵션으로 구매해야 아무것도 모르고 풀옵션을 2천만원 넘게 구매하는 것보다 나은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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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는?

현대자동차에서 내놓은 경차입니다. 이미 기아에서 레이라는 박스카 형태의 경차가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최근에는 신형모델까지 나왔습니다. 경차이기에 공영주차장과 고속도로 50% 할인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세그먼트에 가격과 공간감까지 확보가 되어서 레이라는 모델은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죠.

 

하지만 캐스퍼가 출시하면서 레이는 두가지 장점을 잃게 됩니다. 그건 아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레이에 빠진 이 2가지 장점이 캐스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소형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형상이 보이는 디자인에 호불호가 가리지만 부동의 경차시장에서 2023년 4월 기준 8위 레이 3,955대판매 12위 캐스퍼 3,268대로 큰 차이가 있어 보이지 않는 이유를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똑똑한 옵션 셋팅

먼저 캐스퍼의 다양한 트림 중에 어떠한 트림을 선택하고 선택옵션을 어떤 것을 넣으면 합리적인 구매가 될까요?

스마트, 디 에센셜 라이트, 디 에센셜, 인스퍼레인션 총 4가지 트림을 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보면

스마트 1,385만원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원(터보 1,585만원)

디 에센셜 1,6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여기서 저는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원 옵션을 추천드립니다. 이 모델에 기본옵션은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인조 가죽 시트, 1열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2열 5:5 분할 폴딩, 2열 분리 헤드레스트, 버튼시통&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입니다.

하지만 기본만 하면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이 없어서 외곽도로나 고속도로 주행 시에 운전에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스마트 모델에서는 '현대 스마트 센서1'을 선택할 수 없지만 디 에센셜 라이트에서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편의사항을 넣고 싶다면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자세한 포함 사항이 먼지 보겠습니다.

현대 스마트 센서1

옵션비용 700,000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옵션 포함 시 기능 포함가능)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옵션비용 1,530,000원

8인치 내비게이션

6스피커

후방 모니터

하이패스

D&N룸미러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필터

리어 와이어&와셔

가격

디 에센셜 라이트(터보) 1,585만원 + 현대 스마트 센서1 70만원 +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153만원 = 1,823만원(취득세포함, 보험료 미포함)

*터보모델이 아닌 자연흡기 가솔린 선택 시 1,700만원대 초반 구매 가능(답답한 주행을 피하기 위해선 터보가 편리함)

레이와 차별되는 2가지

레이는 박스카 형태로 공간에 대한 효율성이 캐스퍼보다 높습니다. 

레이 트렁크 319리터

캐스퍼 트렁크 161리터

트렁크만 봐도 2배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1. 캐스퍼는 '터보' 트림이 있어 선택이 가능하지만 레이는 'NON터보'입니다. 한마디로 주행에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2. 그리고 레이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없다는 것입니다. 크루즈 컨트롤만 있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없습니다.

그래서 출력의 답답함과 운전의 편의성의 해결책은 캐스퍼로 선택하게끔 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고속도로를 많이 타고 경차를 찾는 분들에게는 위의 트림에 옵션이 가장 똑똑한 소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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