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1980s
포드 머스탱 1980s는 3세대 머스탱을 기반으로 제작된 튜닝카로 알려져있습니다.처음 머스탱이 출시되고 난 뒤 1993년도까지 100만대가 넘는 차가 판매 되었다고 합니다. 700마력이 넘는 튜니아도 등장을 하며 괴물 같은 차량들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유의 거대한 리어윙은 장착하며 다운포스를 일으키고 V8엔진도 일부 계량을 거쳐 더욱더 괴물이 되었습니다.
전설의 시작
머스탱의 리즈시절로 볼 수 있는 전설적인 모델. 이 시절, 머스탱의 수많은 파생 모델이 쏟아져나왔고 포드는 수많은 시도를 했다. 또한, 머스탱에 들어갔다 나온 엔진들만 수십가지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기억하는 머스탱도 추억하는 머스탱도 다 1세대입니다. 이건 대부분의 머슬카와 포니카들이 마찬가지인데 이 만큼 개성있는 차들이 나온 것도 드물기 때문이다. 유럽차들의 거기서 거기인 디자인들과 차별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후 세대가 1970년대 오일쇼크를 맞고 개성을 잃어버린것도 한몫합니다.
1950년대 후반~1960년대 초반에 미국에서는 젊은이들 사이에 머슬카 문화가 성행했고, 미드사이즈 섀시에 대배기량 엔진을 얹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것이 상품화된 것이 1964년에 출시된 GM의 자회사 폰티악의 GTO였습니다. 포드는 서브 컴팩트 섀시에도 대배기량의 붐이 일 것을 예상하고, 포드 팔콘의 섀시를 뜯어고치고 디자인을 바꾼 머스탱을 1964년 말에 출시하게 됩니다. 이것이 머슬카와 포니카의 데뷔입니다
제원
최고속도 240km/h
제로백 5.2초
엔진 형태 V8
배기량 5,014cc
변속기 5단 수동
최고출력 370마력, 4,800rpm
토크 40.5km.m 3,000rpm
공차중량 1,618kg
연비 6km/L
'자동차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급세단의 아버지, 1972현대 그라다나! (0) | 2021.09.19 |
---|---|
4년연속 르망24 경주 우승, 포드GT40! (0) | 2021.09.19 |
클래식카의 매력, 1990 미쯔오카 라세드! (0) | 2021.09.17 |
대한민국 최초의 경차! 1991대우 티코 (0) | 2021.09.16 |
세상에서 가장 예쁜 클래식카, 캐딜락 엘도라도! (0) | 2021.09.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