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뉴스

신형 코란도 KR10 드디어 디자인 각성한 쌍용자동차

by RIVE 2022. 6. 30.
반응형
SMALL

토레스에 이어서 쌍용차가 공개한 스케치를 기반으로 예상 디자인이 폭팔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한번 보도록 하시죠.

디자인

우리가 알고 있는 코란도는 굉장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아직도 간간히 보이니깐요. 하지만 점점 경영악화로 어려워지는 가운데 출시를 했지만 트렌드에 맞지 않는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마치 험머 EV를 연상하게 하는 딱 벌어지는 어깨와 전체적인 각진 디자인에 둥근 라이트와 공격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굉장히 남자들의 차심을 흔들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의 강인함을 표현하는 것 답게 휠도 굵은 스포크 휠이 강하에 뻗은 모양이 남심에 큰 파동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츄럴한 컬러가 자연과의 교감을 하는 4가지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 그레이 블루 레드.

 

만약 이렇게 디자인이 출시가 된다면 짐작컨대 굉장히 많은 신형 코란도 KR10이 도로에서 목격될 것입니다. 최근에 나온 브롱코의 디자인도 생각이 나는데요. 확실히 이번에 디자이너가 정확한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한것으로 보여 대한민국에서 쌍용은 아픈 손가락인데 이번에 많은 이들에게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를 부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상 디자인 콘셉트와 상용화되는 디자인이 큰 차이가 없어야 합니다. 고유한 거친 느낌과 모던함의 밸런스가 새로운 디자인 철학의 시작임을 분명히 이미지와 큰 차이 없이 나와야 할 것을 강하게 어필하는 바입니다.

 

계약 및 출시일

4년만에 선보이는 토레스는 사전계약을12,000여대를 받았습니다. 아마 이 기록을 웃돌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SUV의 판도가 어느 정도 바뀔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또한 신형 코란도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 ~ 2024년 하반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엔진 및 제원

예상하는 바로는 토레스와 같은 170마력, 1.5가솔린 터보가 탑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하이브리나 EV 모델로 출시한다면 우리의 예상을 더 크게 뛰어넘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아직은 하브와 EV는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가격

현재 판매되는 코란도는 2,200만원에서 2,700만원선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23년와 24년을 예상하는 상황에서는 2천만원 중반에서 3천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